Ⅰ. 16세기(16C)의 문화와 도가
도가사상에는 원천적으로 은일 사상이 들어있다. 이는 도가사상이 비현실적이고 초현세적인 데 기인한다고 하겠다.
시조에도 현실을 도피하여 은둔생활을 했거나, 혹은 직접 은둔생활을 하지 않더라도 현실에 대한 염증을 느끼고 은일 생활을 동경하고 이상으로 여겼
Ⅰ. 개요
이탈리아 중부의 대도시 피렌체에 돈 많은 바르디라는 백작이 있었다. 그는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이어서, 자기 집에 시인, 음악가들을 불러 모아 예술에 관한 토론을 하는 것을 즐겼다. 대개 아마추어들이었는데, 방 하나에 다 모일 수 있다고 해서 이 그룹을 '카메레타'('카메라'는 방이라는
* 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 (1873-1943)
1898년 런던 필하모니 협회의 초빙을 받아 영국에 건너갔고, 피아니스트와 지휘자로서 자작 연주하여 성공하였다. 이후로 '피아노협주곡 제2번(c단조)', '첼로 소나타' (1901), '13의 프렐류드'(1903~4)등의 걸작을 낳게 되었다. 이 뿐만 아니라 1907년부터 09년까지는 작곡
2) 20세기의 발레
모스크바의 발레는 고르스키의 등장과 함께 부활한다. 페테르부르그 태생인 그는 프티파 밑에서 수학하고 모스크바로 가서 1900년에는 발레 마스터가 되었다. 모스크바의 시민들은 그의 예술적 취향과 개혁에 찬사를 보냈다. 프티파의 작품을 재구성한 그는 보다 새로운 극적인 성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