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이란? (정의)
스토리텔링(Storytelling)
=Story+telling 이야기하기
(사전적 의미)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행위
*이야기 : 사건과 등장인물, 배경이라는 구성요소를 지니고
시작과 중간과 끝이라는 시간적 흐름에
탄탄한 스토리텔링의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을 등에 업고 이루어진 것만은 아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게임 외부의 스토리텔링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한 요소라는 것을 지적하고자 한다. 따라서 우리는 스타리그의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온게임넷의 스토리텔링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I. 서론
스토리텔링의 대표적인 컨벤션이 모두 포함될 만한 3가지 드라마로 ‘제빵왕 김탁구’, ‘신들의 만찬’, ‘마의’를 선택해보았다. 다른 드라마들도 많겠지만 아무래도 이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하여 가장 적당한 내용이라고 판단해서이다. 그런데 여기서의 드라마를 제외하고서도 우리나
스토리텔링은 상상을 토대로 이루어지는 그 어떠한 이야기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훨씬 풍부한 이야기의 서사성을 만들어 낸다.
애니메이션은 크게 디즈니형 애니메이션과 미야자키 하야오식 애니메이션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디즈니형 이야기는 ‘착한 영웅’과 ‘나쁜 악당’이라는 대립구도
영웅시하는 분위기도 영화의 객관적 평가를 쉽게 하지 못하게 만든다고 하며 불편한 심정을 드러내었다. 반대로 네티즌들의 영화에 대한 제1의 관심사는 CG였다. 디워는 어디까지나 SF영화이며, 그런 장르의 영화에서는 스토리의 완성도 보다는 시원하게 시각을 자극해주는 풍성한 볼거리가 가장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