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현상은 없다. 현상에 대한 도덕적 해석만이 있다’는 니이체의 주장은 이제 새로운 맥락에서 조명되고 있다. 로티에 따르면 이제 철학의 진정한 관심사는 인식이 아니라 해석이다.
말하자면 미래의 철학은 인식론에서 해석학으로 전환된 패러다임 안에서 전개되어갈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Ⅰ. 서론
먼저 박자에서 탈피하기 위한 방법으로 작곡자들은 수없이 많은 변 박자를 사용한다거나, 엑센트의 위치를 조정해 박자의 개념이 덧없어지게 만들었다. 스트라빈스키의 '봄의 제전'을 들어보면 엑센트를 이용하여 박자의 개념을 사라지게 만든 것을 느낄 수 있다. 또 두 개 이상의 박자가 한
Ⅰ. 개요
탈레스는 그리스 밖에서도 이름을 날렸다. 피라미드의 그림자 길이를 이용해 피라미드의 높이를 구한 일화는 유명하다. 탈레스가 이용한 방법은 막대를 세워 막대의 그림자와 막대의 길이가 같아지는 시점의 피라미드 그림자의 길이가 바로 피라미드의 높이와 같다는 논리다.
수학적 연역
영향사의 가치 평가를 통해서 매울려고 한다" 역사적 방법은 성서적 전통을 먼저 역사의 삶과 신앙 증언으로 이해하고자 한다. 이 방법은 불가피하다.
이 방법은 성서를 향해 그것의 고유한 역사적 내용을 부여한다.
그러나 여기에 머물러서는 안된다. 스툴마허는 신학적 반성, 곧 영향사적 의식을 부
영향사적으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4) 상징주의 문학 배경
19세기 유럽 사회는 정치 경제적인 면에서 기존의 질서와 새로운 계급의 질서 체계가 격렬하게 충돌하는 격전의 장이었다. 혁명과 반혁명 희망과 좌절 진보와 퇴보 등 모든 가치가 상충하고 역전되는 혼란의 상황아래 , 예술은 주관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