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였다. 그러나 그는 다큐멘터리라는 다른 장르를 선택하여 이야기를 펼쳤다. 그것은 그가 ꡒ장르ꡓ라는 카테고리에서도 자유롭다는 것을 알 수 잇게 한다. 그는 이러한 자유로움을 버려진 상태가 아니라 인간을 향한 시선을 끊임없이 자유로운 표현 방법과 새로운 이야기 거리로 만들어 가
영화로 장선우 감독의 뛰어난 역량이 드러난다.
포스트모던 논쟁을 불러일으켰던 하일지의 소설 [경마장 가는길]을 하일지와 공동으로 각색해 만든 영화 [경마장 가는 길]은 항상 새로운 것을 모색하는 장선우 감독다운 영화로 영화가 개봉되었을 당시 비평가들 사이에서 격렬한 찬반논쟁을 불러일으
영화 100편(애니메이션·다큐멘터리 제외)에서 드러나거나 중요하게 암시된 죽음은 모두 205건에 달하였다고 한다. 평균적으로 영화 편당 2명은 죽는다는 애기이고 이 중 죽음이 한 차례 이상 그려진 영화는 67편이었고 그렇지 않은 작품은 33편이었다(조선일보 2006.09.01). 죽음을 다루는 많은 영화들은 소
보고서를 작성하기로 결심한 이유에는 그동안 내가 겪은 고충과 어려움이 계기가 되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부터 일본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일본문화를 즐기게 되었는데 그 당시 음반과 영화가 개방되어 있는 상태라고 하더라도 굉장히 제한적으로 몇몇 가수의 음반만이 들어와 있었고
영화는 영화의 시대적 배경과 감독의 의도를 알지 못하고 보면 지루해지기 십상이다. 그러므로 스페인역사에서 빼 놓을 수 없는 한 인물 프란시스코 프랑코와 함께 시대상황을 간단히 짚어보고영화 각 장면에서 감독이 우리에게 말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논의 해 보고자 한다. <영화로 보는 스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