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치를 개선하는데 성공한다. 또한 스크린 이라는 장치를 이용하여 수십 명 이상 혹은 수백 명 이상이 모여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대중 예술’ 혹은 ‘대중 문화’로써 자리 잡게 되었다. 1895년 12월 25일 이후 리용에서 뤼미에르가 만든 <공장출구>는 많은 과학전시회에서 영화의 전형이 되었고, 크리스
고다르는 1930년 12월 3일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났다. 스위스 니용에서 자랐고 파리에서 고등학교를 나왔다. 소르본느 대학에서 인류학을 전공하다가 중퇴하고, 1950년 '가제트 뒤 시네마'에 처음으로 글을 발표하였고, 1951년에는 아메리카 대륙을 여행하였다.
댐 공사장 인부로 일하다가 앙드레 바쟁을
II. 본문
ⅰ 예술작품의 복제
벤야민은 과거의 청동제품, 주화, 목판, 석판인쇄술 등 예술작품복제의 예를 들면서, 오늘날의 기술적 복제의 혁명성에 대해 언급한다. 즉, 영상의 복제과정에서 손이 지금껏 담당해온 가장 중요한 예술적 임무들에 눈이 대신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이는 곧 유성영화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2)영화 속 특이한 기법들
-360도 촬영 기법 <현기증>, <질투>
-커트없이 롱테이크 <로프>: 영화 편집에 커팅이 ‘없어 보이는’ 기법을 트릭을 쓴다.
-트랙 인 줌 아웃 <현기증>: 현기증이 나는 모양을 촬영기법으로 새롭게 발견.
(히치콕의 많은 영화에서 두루 쓰인 영화적장치)
장치들의 기능에 따라 이미 정해진 연극의 주제를 발견하고 그것을 통해 감동을 느끼게 됨
리얼리즘 영화를 제작하는 감독의 역할
- 영화의 소재인 리얼리티가 본래 지닌 애매모호함과 그것이 함축하고 있는 복잡다단한 의미를 오롯이 담아낼 수 있는 연출법을 구사해야 함
- 바쟁이 요구한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