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친다. 키딩선생님의 가르침과 그 속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기 위한 학생들의 모습은 세상에 길들여진 어른과 전통과 규율을 중요시 하는 학교로부터 깨지지만 키딩의 가르침이 자신들에게 얼마나 소중한가를 보여주며 끝을 맺는다.
이 영화를 보며 난 나의 고등학교 시절을 떠올렸다.
영화를 통해 내가 학교사회복지사라면 기태, 동윤, 희준의 문제해결을 위해 어떤 개입을 할 수 있을지 작성하고 나의 경험에 빗대어 학교폭력상황에서 방관자 또는 방어자역할을 했던 경험과 요인(개인적, 환경적)을 작성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내가 학교사회복지사라면 기태, 동윤, 희준의 문
영화로 만든 적이 있다. 그래서인지 이 두 영화의 분위기가 참 많이 닮았다. 화면에 담긴 모든 장면이 과장되지 않고 꾸밈없이 소탈하다. 우리 주위에서 일어날 법한 현실적인 내용 전개가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보는 이에게 잔잔한 감동과 여운을 남긴다.영화 속 내용은 ‘학교
2. 영화의 특성
문혁기간동안 폐교했던 베이징영화학교가 1978년 다시 문을 열고 1982년데 졸업하고 그 이듬해 1983년부터 영화계에 등단한 감독군을 5세대라 칭한다. 중국영화의 세대론이란 사실 1980년대 초 5세대가 하나의 고유명사로 널리 통용됨과 더불어 1980년대 대륙영화계에서는 그들의 예술의 출
마이클 레드포드는 1946년 2월 24일 인도의 뉴델리에서 영국인 아버지와 오스트리아인 어머니 밑에서 태어났다. 그는 영국군으로 파병된 그의 아버지와 함께 중동에서 자라났다. 이후 영국으로 유학을 간 그는 베드포드 스쿨과 옥스포드 워체스터 대학을 졸업하고 교사직을 맡다가 영국 국립 영화학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