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 같은 이야기를 어떻게 달리 표현하고 있으며, 원작 소설이 영화로 재 탄생했을 때의 변화를 살펴보고자 한다
II.각색이란 무엇인가
연극·영화·텔레비전·라디오 등에서 소설 따위를 원작(원안)으로 하여 극화(희곡화)하는 것을 각색이라 한다. 오늘날에는 어댑테이션(adaptation)의 번역어로도
각색하는 일을 맡고는 점점 더 자학적인 절망감에 빠져든다.
‘난초도둑’은 이 영화의 시작점이라 할 수 있다. 소설의 저자는 잡지 기자인 수잔. 그녀는 난초 밀렵꾼으로 살아가는 존 라로쉬를 취재한다. 라로쉬는 한 때 잘나가던 난초전문가였으나, 사고와 태풍으로 모든 것을 잃어버렸다. 이제 그
Ⅰ. 서론
1. 연구의도
우리조의 발표는 현대 One Source Multi Use(OSMU)의 양상과 그것을 바탕으로 실제 창작에 있어 시나리오화의 변화의 양상과 그 한계를 밝히고자 한다.
우리는 지금까지 희곡론 수업을 통해 희곡사와 연극의 영화화에 대해 공부하였다. 특히 연극의 영화화는 One Source의 변용 과정에
사전적의미의 각색
연극·영화·텔레비전·라디오 등에서 소설 따위를 원작(원안)으로 하여 극화(희곡화)하는 일.
문학작품과 영화의 관계
매체, 시공간 및 관객의 변화에 따라서 새로운 구조의 기능 그리고 형태를 창조할 수 있도록 원래의 작품을 변형하거나 적절하게 맞추는 작업을 말한다. <영화
각색이란?
시, 희곡, 소설 등 '활자'로 이루어진 문학작품이 '시각적 이미지'로 전환되어 영상화되는 것.
비평가 패트리샤 홀트(Patricia Holt):
“소설은 영화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이야깃거리의
원천이 되어왔다. 영화의 평균 30% 정도가 소설을
바탕으로 각색된 작품이며 베스트셀러 명단에 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