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경마장 가는길]을 하일지와 공동으로 각색해 만든 영화 [경마장 가는 길]은 항상 새로운 것을 모색하는 장선우감독다운 영화로 영화가 개봉되었을 당시 비평가들 사이에서 격렬한 찬반논쟁을 불러일으켰다. R이라는 남자와 J라는 여자 사이의 섹스에 대한 요구와 거부가 반복되는 이 영화는 장선
영화계는 아무런 보호장치 없이 시장개방과 자유경쟁이라는 광활한 벌판에 내던져진 연약한 존재에 불과했다. 1988년의 시장개방에 이어진 1994년도의 프린트벌수제한 폐지는 한국 시장 내에서의 한국영화 보호책을 완전히 걷어내는 것으로서, 한국영화계로 하여금 비로소 완전한 시장개방에 직면하도
영화 한편으로 문화산업분야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하였을 뿐만 아니라, 우리 것에 대한소중함과 자긍심을 전 국민에게 심어주어 문화적 주체성 회복과 일체감 고취에도 크게 이바지하는 상승효과를 거두었다. 또한 국제영화제 출품 및 수상으로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 국가적 이
대한 항구도시로 풍부한 해산물과 최고급 레스토랑들이 즐비해 있는 곳이다. 신선한 해산물과 채소로 만든 오늘의 메뉴(자연 그대로의 맛을 유지하기위해 오늘의 메뉴로 식사를 내는 식당이 많다고 한다.)에 와인을 겯들여 식사를 하는 하루키의 먹방투어는 나의 침샘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하루키
영화는 단순히 특정 상품의 범주로 규정하기에는 어려운 복합적인 성질을 지니고 있다. 문화 상품으로서 예술적인 측면을 지니고 있으나 순수예술과는 달리 더욱 많은 관객의 관람을 바라는 상업적인 측면도 배제할 수 없다. 또한, ‘필름’의 형태로서가 아니라 ‘상영’이라는 무형의 모습으로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