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 제목에서 나타나는 것처럼 송씨 가문의 세 자매의 활약을 의도한 것으로 보이지만 단지 그들의 관점에서 바라본 역사일 뿐 그들의 활약상이 그리 많이 표현되지 못했다는 것이다. 아마도 영웅들의 그늘에 가려진 탓이라고 본다. 영화를 보면서 그 당시 중국의 영웅들 곁에 있던 여인들이 얼마
관점에서 영화의 서사가 진행되고 있다. 영화의 현존하는 이데올로기의 권력관계를 우리는 재검토해봐야 하며 그 이데올로기에 대한 믿음에 대해 재확인이 필요하다. 우리는 영화들의 실천 방식이 담고 있는 사회학적 상황과 맥락을 검토해봐야 할 것이다. 그 재현내용들이 담고 있는 이데올로기적이
충돌하면서 역설적으로 어울리는 특이한 결합에 있다. 최근 메트로섹슈얼형 남성이 급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 조는 이러한 사회 현상에 주목하여 메트로섹슈얼이 풍미하고 있는 현 실태를 구체적으로 조명하고, 그것이 가지는 사회학적 의미를 여성학적 관점에서 고찰해보고자 하였다.
여인’을 아테네는 ‘용맹과 지혜’를 준다고 했다. 이에 파리스는 아프로디테를 선택하고 아프로디테는 약속대로 파리스와 헬레네의 사랑을 이루어주지만 이미 유부녀였던 헬레네와의 사랑은 트로이 전쟁의 불씨가 되고 만다. 그러나 영화에서는 평화 협정을 위한 파티에 참석하게 된 파리스가 헬레
그것은 소비자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페미니즘과, 광고에 대해 좀 더 깊은 이해를 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
우리는 실제 TV광고의 영상과, 멘트, 칼라, 음악 등의 분석을 통해 궁극적으로 페미니즘적 관점에서 그 광고가 어떠한 가치를 가지는지에 대해 평가해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