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백서 ‘국내 게임산업 전망’중에서...
하지만, 아케이드게임의 개발 추이가 저 연령층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게임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경품취급 게임으로 변하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아케이드게임은 기존의 모습과는 다른 모습으로 우리들 곁에 다가오고 있다.
영화, 음반, 비디오물
모바일뱅킹, 온라인게임을 하는 모바일게임, 영화를 실시간으로 보는 모바일영화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또한 휴대폰과 PDA·노트북컴퓨터 등의 장점을 이용한 제품이 개발되고 있으며, 모바일 비즈니스와 모바일 마케팅·모바일 전자화폐·모바일 전자정부 등 새로운 모바일서비스가 생겨
67%, ‘07년 53%)가 현재 게임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게임 이용자들은 하루 평균 64.2분 정도 게임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주로 이용하는 게임 플랫폼은 온라인게임이 70%(‘08년 69%)로 12.7%의 PC게임, 7.5%의 모바일게임, 5.4%의 휴대용게임 등에 비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한 미디어 산업으로의 진출 역시 많은 공을 들여오고 있다. SK텔레콤은 김신배 사장의 2004년 취임 이후 각 컨텐츠 산업과 관련한 기업들을 통해 꾸준한 M&A를 실행해 음악, 영화, 게임, 방송 등의 산업으로의 진출을 시도게 된 것이다. 이 다방면으로의 진출을 위한 전략은 아직 지금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다양해지고 이동환경에 최적화된 오토 PC까지 출시되는 시대를 맞고 있음은 더 흥미를 끈다. 오토PC는 북미나 일본에서 널리 보급된 카 네비게이션 시스템보다 한 단계 발전한 제품으로, 차량항법 기능은 물론, 인터넷 검색, 게임, 이메일, AV재생, 멀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