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많은 한국의 독립영화들이 국내외 영화제에서 호평을 받는 등 상업 영화들이 거두지 못하는 예술적 성취를 비롯한 다양한 성과를 일궈내고 있다. 심지어는 상업적인 측면에서도 놀라운 성공을 보여주는 영화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성장과 가시적인 성과에도 불구하고 독립
Ⅰ. 1990년대의 미디어
한국영화의 악순환적인 자본순환의 시스템은 한국영화만들기 보다 외화를 수입해서 이익을 얻고 그 이익은 영화업이 아닌 다른 데로 빼돌리는 고질적 병폐가 있었다. 이러한 모순은 극장업을 비롯한 유통업에서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새로운 미디어에 투자할 자본은 형성되지
영화이다).
영화 제작과 비평의 작업 사이를 왕복하는 동안 고다르의 방법은 오마쥬와 재창조, 그리고 새로운 시도를 통한 변화로 이어져왔으며 영화가 무엇이며 무엇이 될 것인가에 대한 비전을 제시해왔고, 자신의 영화평론을 항상 영화만들기와 같다고 비유하여온 그 자신의 말처럼 역설적으로 그
무성 영화란?
무성영화는 대사가 없는 영화를 말한다.
무성영화는 다른 말로 사일런트영화 라고도 한다.
1927년 이전에 영화는 무성영화이다.
현실 속에서 일어나는 것을 수록한 실사단편이나
짤막한 뉴스종류
인간을 주체로 한 극 형식의 영화가 창안되었다.
처음에는 무대에서 일어나
Ⅰ. 들어가며
영화의 성공요인에는 트렌드를 바탕으로 한 시나리오 구성 투자 배분 결정, 감독과 출연· 제작진, 흥행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기획 제작, 기술적 측면, 사회적 경향 및 흐름, 마케팅 등 여러 가지가 존재한다. 이중에서 현대로 올수록 비중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 것이 바로 영화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