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가정책 (a politique des auteurs)
작가정책을 간단히 말하자면 영화를 하나의 예술 장르로 인정하고 영화감독에게 예술의 창작자인 작가의 개념을 도입시킨 것이다. 프랑스에서 생겨난 작가정책은 이후 영국과 미국을 거쳐 작가주의(Auteurism)라는 용어로서 완성되었고 그동안 여러 방향으로 발전되었
( 식인종처럼 날카롭게 간 이와 시드 비셔스 같은 헤어스타일로 머리잘린 용병 호스맨(크리스토퍼 월큰 ) 의 등장 좀 기괴한 또는 냉혈한 이미지의 외모이긴 하지만 그 훌륭한 연기력에도 불구하고 이렇다 할 대사도 없이 흉악한 송곳니 하나로 ‘정리해주는’ 그의 등장또한 영화를 재밌게 해준다.
영화를 매주마다 바꾸어 내걸었던 것이 그 시초다. 이러한 영화마케팅을 통해 미국 영화산업은 불황기를 극복하고 그 후 20여 년 동안 성공적으로 관객의 수를 늘리고 발전, 오늘날에 이르게 된다.
당시 영화산업은 제작, 배급 상영이 한 회사에 통합된 트러스트 체제를 구축하고 있었다.헐리우드 메이
영화 전문 프로그램
주의사항
몇몇 파격적 장면에 대한 거부감 -> 마케팅 시 노출 지양
마케팅 방향
영화의 배경인 바르셀로나의 여행지로서 매력 강조하는 이미지 노출
파격적 장면 및 소재 노출 지양
기본 정보: 멜로/애정/로맨스, 드라마
감독: 정윤수
출연: 손예진, 김주혁
등급: 18세 관
감독하게 된 그는 89년에 이 영화를 발표하면서 그 해 박스 오피스 1위와 92년 까지 미국영화 흥행순위 10위라는 기록을 세우게 된다. 90년 <프랑켄위니>에서 보여준 그의 영화적 원점으로 돌아가 <가위손 (Edward Scissorhands)>을 완성하여 상업적으로나 비평적으로나 큰 성공을 거둔다. 그리고 위노나 라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