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언제나 ‘진실’을 부르짖는다. 몇 년 사이 가장 인기 있던 TV프로그램들 중 하나인 무한도전, 1박2일은 모두 리얼 버라이어티를 강조하였다. 이들의 공통점은 상황을 조작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는 일종의 ‘진실’을 테마로 잡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는 큰 ‘모순
여러장르 중 고민한 끝에 조금은 평범하지만 영화라는 장르를 선택하였고, 내가 가장 최고의 영화라고 뽑는‘트루먼쇼’에 대해 예술적인 시점과 이 영화가 우리에게 시사하는 점, 그리고 흔히 접할수 있는 것도 영화이겠지만, 그만큼 우리생활에서 쉽게 접할수 있는 예술문화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영화을 만들어 오스트레일리아 영화협회상 그랑프리를 받았다. GFU를 휴직하고 다시 유럽으로 떠난 피터 웨어는 파리에서 얻은 아이디어를 토대로 영화를 만드는데, 그 작품이 74년에 만든 <자동차에게 먹혀버린 파리>로 그의 상업영화 데뷔작이다. 이어서 75년에는 <행잉 록에서의 피크닉>을 찍
[영화감상문] 트루먼쇼 [영화감상문] 트루먼쇼
Ⅲ. 맺음말
이 영화를 보고나니 요즘 방송에서 인기리에 방영되는 몰래 카메라식 오락프로그램들이 떠올랐다. 사람들의 훔쳐보고 싶어 하는 호기심을 이용한 이런 오락프로그램들의 사생활 침해 수준은 이미 도를 넘어섰고, 이런 프로그램들은 내
1. 앤드류 니콜 감독
CF계에서 이름을 날리던 그가 영화계에 입문하며 처음으로 쓴 <트루먼쇼>는 사실 니콜 감독의 감독 데뷔작으로서의 야심작이었다. 하지만 짐 캐리가 출연하게 되면서 갑자기 큰 프로젝트가 되었고 이 엄청난 영화를 신인 감독에게 맡길 수 없다는 제작사의 판단에 니콜 감독은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