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ht and Wrong이 있다. 그가 강의한 과목의 성격으로 보아서 복음주의 계열 이라는 것과 예배에 있어서 신학적인 의미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는, 다시 말하면 모든 예배와 관련되는 것들의 이론적인 근거를 발견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예배의 요소와 환경에 대한 정체성을 발견하려는 학자로 보인다.
Ⅰ. 서론
오늘의 예배는 그 표현 자체가 무척이나 생동감 있고 역동적인 것임을 발견할 수 있었다. 분명히 오늘 세계 교회는 예배 표현의 르네상스를 맞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우리 스스로의 미흡한 예배 풍토를 갱신해 갈 수 있는 기회를 맞은 셈이다. 이 기회를 어떻게 선용할 수 있을까요? 온 세계
예배의 자리의 성격을 암시해주며 주제제기의 성격을 지닌다.
- 축제적 분위기와 함께 약간 어두운 조명은 유대교의 결혼식이 해진 후 이뤄짐에서 착안 - 촛불을 켜두는데 이는 ‘예배모임을 위한 구별된 공간이 만들어 진다’는 Emerging Wor-
ship의 핵심 가치 중의 하나로서, 초를 사용하여 신비함과
예배형태를 고안하여 적용함
집회구성의
특징
믿는 자들을 대상으로 드리는 예배이나 불신자들이 동참했을 경우를 감안해서 그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예배구조를 구성함
모든 예배 순서가 전혀 믿지 않는 자들이 참가했을 경우 아무런 거부반응을 일으키지 않는 예배
집회의
접근
덜 세속화된 형
예배의 본질적 이해를 바탕으로, 예배의 형식, 사용되는 언어, 음악, 예술, 건축 등 다양한 요소들이 어떻게 예배의 아름다움을 창조하고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또한, 예배미학은 예배공간의 아름다움과 예배 행위에서 나타나는 아름다움을 포함하여, 신자들이 예배를 통해 경험하는 내적,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