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성만찬 예배회복의 필요성
그리스도교의 예배는 말씀의 예배와 유카리스트(성만찬) 즉 말해진 어떤 것과 행해진 어떤 것의융합으로 구성되어 있어 이 양자는 계시의 구원에 대한 동일인 하나님의 말씀의 구현인 동시에 응답이다.
기독교 예배에서 설교와 성만찬은 상호보완의 관계를 이룬다. 설
1.성만찬 예배회복의 필요성
그리스도교의 예배는 말씀의 예배와 유카리스트(성만찬) 즉 말해진 어떤 것과 행해진 어떤 것의융합으로 구성되어 있어 이 양자는 계시의 구원에 대한 동일인 하나님의 말씀의 구현인 동시에 응답이다. 기독교 예배에서 설교와 성만찬은 상호보완의 관계를 이룬다. 설교는
예장통합의 교육과정이 바르게 되었는지 알아야할 필요성이 있으며, 잘못되었다면 무엇이 잘못되었고 어떻게 개선해야할 것인가? 에 대한 대답을 찾아야할 필요성이 있다. 본 연구는 물음에 대한 하나의 해답이며 이것을 더욱 바른 교재가 되길 바란다.
먼저 6~7세 유아들의 이해를 시작으로 예장통합
예배를 통한 평화 통일가정 문화운동으로 전환할 것을 주창했다. 이러한 통일교는 1920년 평안북도 정주군 덕언면 상사리 2221번지에서 출생한 문선명을 교주로 삼고 있다. 그는 16세가 되던 해 4월 17일 부활절에 하늘로부터 그 섭리 완성을 위한 특별한 계시를 받고 그 이후 '하느님의 뜻'의 성사에 진력
1. 기독교 교육의 목적과 관련하여
부버는 세상 안에서 실현되는 참된 영혼에 대한 예수의 가르침을 교회가 왜곡시켰다고 주장했다. 기독교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하나님과의 관계 형성, 즉 ‘신앙-관계’로서, 그것은 부버의 입장에서 보면 인간의 관계 입장에서 정의되어야 한다. 교육학의 관심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