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의 목적은 모든 세대들에게 하나님의 은혜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이룩하셨고 성령을 통해 지금도 계속 이루시는 구원의 복음을 신앙 공동체 안에서 깨달아 알고, 하나님의 말씀과 복음의 빛 안에서 가정과 교회, 이웃과 사회 그리고 자연 및 세계와 바른 관계를 이루어서, 예배와 선교의
교회는 성령의 다양한 은사가 통일성 가운데 나타나는 백성들의 생명적 움직임이 있는 공동체이다(엡4:1-12).
Ⅱ. 그리스도교 예배의 새로운 환경
1. 지구촌화
우리는 지금 세계화?지구촌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 말은 곧 그리스도교 예배가 어떤 닫혀진 교회 공동체의 축제로만 진행될 수는
Ⅰ. 서론
예배라는 용어는 프로스퀴네오라는 헬라어인데 히브리어로는 솨하이며, 이 두 말의 잘 알려진 정의(定義)는 ꡒ특별한 존경을 받기에 합당한 자에게 그것을 돌려 드리는 것ꡓ이다. 이것들은 모두 엎드려 경배하고 절하는 행위를 특별히 강조하고 있다. 문자적으로는 ꡒ˜을 향
교회 음악가이기도 했다.
루터, 츠빙글리, 칼빈 이 세 사람은 종교개혁에 대한 업적도 크게 인정받고 있지만 기독교음악에 끼친 영향 또한 지대하다고 할 수 있다. 이 세 사람의 기독교음악에 대한 생각은 기본적으로 몇 가지의 공통점을 가지고 있었으나, 예배에 음악을 도입하는 문제에 있어서 서로
기독교 교육의 포기를 꼽고 있다. 1980년대부터 영국은 공교육에서 성경공부를 하지 않기로 한다. 그것이 기독교의 몰락을 가져왔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 가지 덧붙이자면 1960년대에 성개방을 통해 기독교를 열심히 믿고 있던 여성들이 성적으로 개방되어 더 이상 교회에 의지하지 않고 도덕적 해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