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교육에 적용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특별히 청소년들은 문화에 대단히 민감한 세대로서 현대문화의 창출이 주로 청소년들을 겨냥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에 젖어있는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기독교적 가치관과 성경적 가치관을 가르치고 교육하기 위해서는 청소년의
교회의 안타까운 현실을 보게 된다.
특히 기성세대들의 문화의 대한 배타성과 무지식속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에 의해 올바른 방향과 목표를 찾지 못하고 헤매는 청소년들을 많이 보게 된다. 청소년들의 아버지라 불리는 돈 보스꼬는 이렇게 이야기 했다. “어른들은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것을 사랑
교회에 있는 청소년들은 곧 거리로, 세상의 문화 속으로 내몰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과제는 어떻게 하면 이들에게 하나님을 경외하는 신앙과 문화를 전파, 전수 할 것인가 하는 점이다. 다음 세대가 하나님을 경외하는 신앙과 문화를 갖도록 선도하는 것이 기성세대의 역할이며 교회의 사명이
세대를 막론하고 언제나 미완성이며 일시적이라는 특징을 가진다. 이는 곧 새로운 형태와 내용을 계속해서 추구함을 뜻하며, 게다가 이러한 지속적인 변화는 매우 역동적이다. 기성세대의 문화는 오랜 시간을 거치면서 체계적으로 문화가 형성되어 비교적 오래 지속되는 반면, 청소년문화는 청소년들
교회가 질적으로도 한 단계 도약하는 전기를 마련해주었다는 점에서 한국교회사를 특징짓는 중요한 사건이었다.
1. 원산부흥운동 -부흥운동의 원류(原流)
1903년에는 여러 곳에서 부흥의 조짐이 일고 있었다. ①개성에서 열린 신년 기도회에서 성령의 역사로 기성신자들이 영적 각성이 기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