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례를 살펴보면 유료공연, 전시의 경우 초등학교(59개교), 중학교(39개교)를 대상으로 일정 학생을 추천 받아 무료관람을 유도하고 있으며 이러한 무료관람을 통해 체험학생에 의한 자연스러운 구전 홍보로 유료관객 창출을 꾀하고 있다.
성남아트센터의 홈페이지에는 커뮤니티 메뉴가 별도로
마케팅을 추진하는 주체 및 파트너십 유형을 설정하는 전략이다. 헤이리는 동일한 비전 즉 예술인들이 모여서 예술 활동을 하기에 쾌적한 마을을 조성하겠다는 것과 동일한 목표 집단, 그러한 곳에 입주한 예술가들을 설정하여 이러한 주체들이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협력 관계를 맺었다. 이들이 헤이
1. 서론
1) 아트마케팅을 선택한 동기
근래 몇 십 년 전까지만 해도 특별히 미술을 전공하지 않는 평범한 사람들이 생각하는 미술이라는 예술의 개념은 사실 쉽지 않았다. 미술은 예술가가 아니라면 넘보기 힘든, 또한 만일 일반인들이 넘보더라도 이해할 수 없고 도도하고 신비로운 굉장한 창조성을
마케팅 딜레마 2
정통마케팅의 관점
마케팅의 기술은 한 번 습득하기만 하면 모든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예술가들의 관점
마케터들은 실체가 없고 화려하기만 하다.
잘 차려 입었지만 똑똑하지 않다.
(마치 공작새, 펭귄, 아이리쉬 세터와 같다)
예술마케팅 옹호자
마케팅은 예술 고객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