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적 발전에 의해서 변화되었는데 오늘의 후기 산업사회적, 포스트 모던적 경제와 문화 속에서 훨씬 자율적이고 의식적으로 행해졌다. 고전적 예술은 일화적이고 문서적이어서 주제에 종속되어 있었다. 예술작품의 재현적 기능의 배제는 20세기에 들어와 내용과 형식의 이원적인 대립을 배제하기 시
작품 슈뢰더 주택에 있어 이러한 색채의 도입을 통해 데스틸의 개념을 충분히 살릴 수 있었던 데에는 적어도 그가 순수하게 건축만을 한 사람이 아니라는 점이 다. 데스틸의 구성원들이 건축, 회화, 조각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로 구성되었기에 데스틸이 그 시기에 `종합예술`로의 건축으로 존립할
시대의 질곡을 감안 한다면, 웃음과 해학과 풍자가 곁들인 그의 소설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커다란 삶의 위안과 감동을 주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
인상 깊었던 「문장」
“산골의 가을은 왜 이리 고적할까! 앞뒤 울타리에서 부수수 하고 떨잎은 진다. 바로 그것이 귀밑에서
< 데미안 >
이 책의 작가는 알을 갓 깨고 나온 불완전한 인간이 주변 환경과 사람과 관계를 맺음에 따라 자기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주인공 싱클레어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인간이라는 존재는 선과 악 두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고, 작가가 추구하는 인간의 모습은 선과 악 두 속성을 조화롭게 통일
예술영화, 기록영화,만화영화, 실험영화, 단편 교육영화 등을 본다. 전세계의 영화관을 찾는 관객이 매년 150 억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는데 여기에 비디오 매체 - 공중파 TV, 케이블 TV, 위성 TV, 비디오 카세트, 레이저 디스크 등 - 을 통해 영화를 감상하는 수용자들까지 합산하면 그 수치는 이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