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킨 점에 이용악의 특징이 있다. 식민지 시대 조선인의 삶을 구속하는 정치적.경제적 억압을 구체적 경험과 결합시켜 예술적 형상으로 창출했던 것이다.
그의 시에 자주 등장하는 "가족"은 그의 치열한 현실 인식의 핵심에 놓여 있으면서, 가족과 동일한 위치에 처해 있는 이웃으로 수평적 확대를 이
시가 나를 이길로 가게 한 시초이다” 라고 언급하였다 -랭스턴휴즈의 생애. 제일편. 30)
휴즈는 자신과 흑인 사회와 하나로 합치하여, 흑인 전체의 문제와 자신의 문제를 동일시하였다. 흑인이기에 발생하는 그의 개인적인 문제들은 당시 흑인 민중들과 동통된 문제로 보았던 것이다. 흑인의 리듬과
시에서 또 하나 주목되어야 할 시적 노력은 시조 부흥론이다. 주로 중인지식계층에 의해 명맥을 이어온 시조는 일본 식민주의에 대항하여 한국적인 것을 발굴하고 지킨다는 명목 아래 한국 지식인들의 비상한 관심의 대상이 된다. 그러나 지적 제스처에 불과하던 시조를 정당하게 예술적 차원으로 끌
시도 연맹에 선수 등록을 해야 한다.
한국빙상경기 연맹 규정에 의하면 피겨스케이팅의 급수는 초급부터 8급(최고급수)까지로 나누어지며 경기는 이 급수를 기준으로 수준을 구분하여 진행 된다.각 급수에는 그 급수를 따기 위한 과제가 지정되어 있으며 일 년에 두 세 차례 시행되는 승급 심사대회에
시키려고 한다. 그러나 그것이 여의치 않을 때는 억압, 합리화, 반동형성, 보상, 대치, 동일시, 공상 등과 같은 이른바 방어기제를 이용하게 된다. 이런 맥락에서 프로이트는 건강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여러 욕구 간의 갈등, 충동과 도덕 간의 갈등을 무리 없이 해결할 수 있을 만큼 자아가 강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