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문
세계의 여러 도시들은 이전부터 다양한 형태의 도시구축을 시도하고 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문화도시’와 ‘창조도시’이다. 먼저, 문화도시란, 광의의 개념으로는 '살기 좋은 도시, 여성이 살기 좋은 도시, 교육하기 좋은 도시, 가장 안전한 도시, 문화예술이 가득한 도시, 아이덴티
예술창조의 원동력이 되고, 모방을 통해 지식을 습득하고 기쁨을 느낀다.
모방론에는 개연성을 내포한 꾸며내는 것, 즉 허구(fiction)의 중요한 개념이 들어있다. “개연성 있는 허구”
* 개연성(probablity) - 보편적 생각으로 일어날 수 있는 것, 확률
하지만, 모방론은 18세기 말엽에서 19세기 초에 이르는
미디어 아트가 생겨나면서 가장 크게 영향을 주고받은 것이 작가, 작품, 관객간의 상호작용성이다. 예술분야에서는 정보의 대중화와 창작에 대한 존중으로 예술가의 범위가 확대되고, 예술의 수용계층이 확대되면서 정보의 수용자는 예술작품의 소비자가 됨과 동시에 수용과정에서 창조자의 가능성을
예술적인 감성을 앞세워 조형적이고 창조적인 표현에 있어서 전통적인 방법을 파괴하고 오브제의 한 형태인 레디메이드 개념 전개를 통해 조형 예술의 표현영역을 확대시키며, 우연적 방법에 의해 발견된 것도 작품으로 환원될 수 있다는 견해를 취하고 있다. 반 예술적이고 우연적인 것들의 표현방법
예술영화촬영소 때문이다. 북한은 조선대백과사전을 통하여 “조선예술영화촬영소는 당중앙위원회 선전선동부안영화반을 시작으로 영화제작을 하다가 1947년 2월 6일 국립영화촬영소로 창립되었다. 이후 조선예술영화촬영소는 당에 무한히 충직한 주체형의 혁명적 영화예술인창조집단으로 성장하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