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창작
1. 미술 창작의 역할은 무엇인가?
미술 창작은 도구와 기법의 능숙하고, 사려 깊고 상상력이 풍부한 방식으로 다양한 매체에 적용하여 미술 작품을 창조함으로써 관찰 의견, 생각, 감정 및 기타 경험에 반응하는 과정으로 설명될 수 있다. 그 결과로 발생하는 미술 대상물은 미술가와 그
예술창작문화정책은 19세기 이후 문화현상 전반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프랑스, 독일, 영국, 미국, 일본 등 소위 문화선진국을 중심으로 문화의 발굴, 보호, 육성, 전승을 위하여, 또 식민지 국가의 효율적인 경영을 위한 수단으로 수립, 집행되어 왔다. 오늘날의 문화 정책은 문화의 의미가 세계적,
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1. 철학적 배경
2. 심리학적 배경
3. 사회학적 배경(역사, 시대적 배경)
2)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
1. 목적
2. 목표
3. 원리
3)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1. 언어교육
2. 사회교육
3. 수 교육
4. 과학교육
5. 창작예술과 음악
6.
예술은 정치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이것은 음악도 예외가 아니다. 주체음악 창작의 기본 방침은 김일성이 처음 언급하고 김정일에 의해 확대되고 구체화되었다. 김일성은 1946년 8월 8일 “음악예술인들은 새 민주조선 건설에 적극 이바지 이바지하여야 한다.”는 교시를 통하여 “음악은 민족적
예술을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그로 인해 문화예술을 원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흡수되고, 그렇기에 문화예술의 질적인 문제는 필수 고려대상이 되었다.
문화예술정책 및 지원제도의 다각적인 발전에도 불구하고 정작 예술창작 및 생산의 주체인 문화예술인 계층의 사회?경제적 소외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