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성만찬 예배회복의 필요성
그리스도교의 예배는 말씀의 예배와 유카리스트(성만찬) 즉 말해진 어떤 것과 행해진 어떤 것의융합으로 구성되어 있어 이 양자는 계시의 구원에 대한 동일인 하나님의 말씀의 구현인 동시에 응답이다. 기독교 예배에서 설교와 성만찬은 상호보완의 관계를 이룬다. 설교는
예배는 인간이 신에 대해 최대한의 경의와 신뢰(믿음)의 표시라고 할 수 있다. 예배는 신이 제공한 것이며, 하나님의 부름에 대한, 하나님의 능력 있는 구속의 행위에 대한 교회의, 개인의 대답이라고 한다. 예배는 특정 장소를 가리지 않으며 이는 하나님이 지정된 장소에 제한된 분이 아니기 때문이라
1.성만찬 예배회복의 필요성
그리스도교의 예배는 말씀의 예배와 유카리스트(성만찬) 즉 말해진 어떤 것과 행해진 어떤 것의융합으로 구성되어 있어 이 양자는 계시의 구원에 대한 동일인 하나님의 말씀의 구현인 동시에 응답이다.
기독교 예배에서 설교와 성만찬은 상호보완의 관계를 이룬다. 설
예식서를 채택하여 종교개혁이후 계속하여 사용하였다. 스코틀랜드역시 1560년 이전까지 그들의 예식서로 사용하였으나 제네바에서 칼뱅을 통한 개혁사상을 체계화한 낙스(John Knox)는 이 공동기도서에서 로만 카톨릭적 부분을 토대로 거부하기 시작한다. 영국 청교도들은 세 가지의 의식을 폐지할 것을
*다함께 찬송 229장 1,2,3절을 부르며 성찬으로 나아갑니다.
▣ 찬 송 .................. 144장(1,2,3절) .................. 다 함 께
(주기도문을 함께 드립니다 ◀ 집례자가 성령의 감동을 따라 진행하십시오)
▣ 성찬제정의 말씀 .......... 고전 11: 23-29 ........... 인 도 자
성찬제정의 말씀은 고린도전서 11장 23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