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론 및 배경
GROTESQUE
1세대 페미니즘 비디오와 나르시즘
나르시즘에서 그로테스크로의 연결 배경
그로테스크 정의
후기 신체미술과 그로테스크-(우리가 주목하는 시대)
1세대 페미니즘 비디오와 나르시즘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
인간의 보편적 성 심리의 한 국면
인간을 의식과 무의식으로
, 극에서 교훈적인 것들만을 중시하고 오락기능은 무시해서는 안 되며, 이 둘을 잘 조화시켜야 한다. ꡒ예술작품으로서의 극은 사회적으로 영향을 직접 끼쳐서는 안되는 것이며, 그것은 매우 환상적인 것ꡓ이 되어야 한다. 뒤렌마트는 대치, 왜곡, 그로테스크화 등의 표현 수단을 사용한다.
예체능 교육을 통한 창의성 개발은 “현실의 모든 변화에 대한 고도의 감수성을 가지고 판에 박혀 무감각해진 기술이나 처리방식들을 교정”하고, 변화된 조건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촉매제 역할을 한다.
이렇듯 예체능 교육은 우리 삶의 일부이고 여러 가지 문화를 통하여 많은 것을 배우며 그 속
예술에서 인물이나 사물의 특징이나 독특한 형태를 과장하여 그로테스크하게 혹은 우스꽝스럽게 재현하는 것.
2. 원형 그대로 특징 있는 형태를 우스운 효과를 통해 과장되어진 인물이나 다른 예술적 재현.
Caricature(동사)
1. 그로테스크하게 닮게 그리는 것.
2. 풍자적으로 희화화하다.
희화의 어원
작품들은 인물의 선악 판
단이 우선적일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서정시는 시적 자아만 단순히 제시되기에 추미 요
소가 강력히 드러나지 않을 수 있다. 시의 외적인 추미와 내적인 추미를 편의상 논의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즉 사회적인 것과 시 자체에 대한 추미다. 시에서 외적인 추미는 인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