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노 요코‘를 생각했다. 처음 내가 그녀의 작품을 만났던 것은 2003년 8월 로댕 갤러리에서 열린 ’Yes, 오노 요코‘展이었다. 당시 내가 예술을 향유하는 관객이자, 대중이자, 사회로서 느꼈던 바는 실로 신선한 충격이었다. 그녀가 가진 뜨겁고 강력한 ’말 (메세지)‘과 그것을 사회와 끊임없이 호흡하
2003년 6월. 오노 요코의 전시회가 열렸다. “오노 요코” 라고 하면 비틀즈의 멤버인 존 레논의 부인이고 비틀즈를 해체시킨 장본인으로 동양의 악녀라고 비난받은 사실을 떠올린다. 그러나 그녀가 개념미술, 행위예술, 포스트모더니즘 등 현대 예술 사조를 탄생시킨 혹은 영향을 미친 fluxus 운동의 핵심
1. 주제 선정 이유
우리는 애초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여중생 장갑차 사망사건을 이용과 충족 이론에 적용하여 분석해 보고자 했다. 그러나 이용과 충족 이론을 적용시키기에는 여러 가지 한계점에 부딪혀서 " 미디어 수용자의 능동성"이 부각된 다른 사건을 찾아보았다. 그러던 중, 네티즌의 사이버
오노 후유미, <십이국기>
오노 후유미의 원작 소설이 큰 인기를 끌어 애니메이션으로도 만들어진 <십이국기>는 일본인 여학생인 요코가 우연히 다른 세계로 빨려들어가 그곳에서 일국의 왕으로 거듭나는 판타지이다. 작품 창작 과정에서 작가가 직접 《산해경》의 동물들을 모티프로 차용했다고 말
오노코로시마 섬의 창조
<원문>
그 때 천신 일동의 명으로, 이자나키노미코토와 이자나미노미코토에게 ‘이 떠돌고 있는 국토를 이상적인 형태로 정리하여 완성하거라’라는 소명을 내리고, 옥으로 장식을 한 창 하사하시고 위임하셨다. 그래서 두 신은 하늘에 뜬 다리 위에 서서 긴 창으로 바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