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르프, 알렉산더 클루게, 베르너 헤르조그 등의 감독이 활동한다. 그들은 신인감독들에 대한 문호개방, 처녀작의 자금 원조, 영화학교 개설 등을 요구한다.
이 장에서는 뉴 저먼 시네마 사조의 대표작들 중 폴커 슐렌도르프 감독의 양철북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
것을 들을 수 있다. 이와 같은 것이 바로 보이스 오버 기법이다. http://film.freechal.com/movie_dic/movie_dic_search_view.asp?LCT=&DN=10122&PG=1&ST=2
이 기법은 시간의 간격이 생긴 동안에 설명되지 않은 사건을 말해 주며, 미래에 일어날 사건들을 암시하며 때로는 화면 연속성을 부여하기도 한다. 스크린에서 벌어지는
오버 더 숄더 샷
대화 상황에서 사용되는 쇼트로, 한 사람이 카메라에 등의 일부를 보이며 상대방과 소통하기 때문에 관객은 한 사람의 표정과 행동에만 주목하게 된다.
영화는 대부분이 2인 이상의 대화 장면으로 샷이 구성이 되어 있다. 대화는 영화의 서사를 이끌어 가는 주요한 역할을 하며 2인이
사건의 개연성들이 약해지고 서사단락 사이의 단절감이 생겨났으며, 이를 극복하고 자연스러운 극의 전개를 위한 방법으로 도입했으리라 추측된다. 실제로 제시되는 에피소드들의 명칭 자체에는 약간의 요약이나 암시 외에는 중요한 의미가 없다.
2. 미장센 연구 : 가구창고(밤) 씬, 화물선 씬
I. 서론
불과 몇 년전까지만 해도 아직 생소했던 "힙합"이란 단어가 이제는 음악 그리고 패션을 선두로 우리에게 자연스럽 게 다가오고 있다. 가요계에서는 많은 가수들이 소위 "정통 힙합"을 표방하며 앨범들을 내놓고 있고, 거리에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한 "힙합패션"의 물결을 어렵지 않게 목격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