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가족들의 경제주의 사고
남자들의 관계; 오빠가 돈을 벌어오기 때문에 아빠보다 더 강함. 아버지는 전형적 가부장적 인물이 아니다. 오히려 돈 벌어오는 오빠가 더 영향력 크다. '나'는 평범한 부모의 조건으로 돈, 멀쩡한 직업을 들고 있다. 그리고 엄마가 아빠와 재결합하지 않는 이유도 함바집으
애인 등을 상대로 한 성폭력). 성폭력특별법에 따르면 성폭력을 '상대방의 동의없이 강제적으로 성적행위를 하거나 성적 행위를 하도록 강요, 위압한 행위로 정의하고 있다.
폭력의 범위는 성희롱, 성추행, 성기노출, 강간미수, 강간, 윤간, 강도강간, 성적 가혹행위, 음란물 보이기, 음란물 제작에 이
여자애를 다리고 나와 옷을 사 입히고 식당에서 일을 시키기로 한다. 그리고 5년이나 나와 있던 자신도 집으로 들어오기로 한다. 엄마가 들어 온지 일주일 되는 일요일. 온 가족이 야유회를 간다. 차 안에서 엄마는 곧 오빠와 여자애를 결혼시켜 주겠다고 한다. 엄마에게 어머니라 부르며 아양을 떠는 여
2. 이창동, 그는 누구인가?
: 2002년 9월 베니스 영화제로부터 기분 좋은 소식이 들려 왔다. 이창동 감독의 '오아시스'가 경쟁 부문에서 감독상을 수상한 것이다. 또 여주인공인 문소리는 신인 여우상을 받았다. 한국 영화계의 쾌거가 아닐 수 없었다. 그리고 국내에서 '오아시스'는 전국 100만을 훨씬 넘
하듯 인간은 자신들에게 주어진 삶을 구획하고 재단해 왔다. 출생, 성장, 결혼(재생산), 노화, 죽음은 생명을 지닌 모든 존재에게 부여된 순환적 삶의 자연스러운 과정이었다. 그러나 인간은 이를 하나의 ‘의식’으로 받아들여 자신들만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 ‘제의’로서의 의미를 부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