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영과 교류하면서 새로운 생각을 주고받으며 점차 혁명 그리고 여성의 자립적 삶을 꿈꾸게 된다. 그런 와중에 1904년 가족과 헤어져 일본 유학에 오른 그녀는 중국 혁명 운동의 중심이던 동맹회, 공애회, 비밀 결사 단체 삼합회 등에 참여하게 된다. 유학파들의 청조 타도가 격렬해질 무렵, 청조 정부
죽은 남편은 살면서 며느리를 많이 때렸다고 한다. 할머니는 그런 아들과 며느리를 방관하기만 하였다고 한다.
하나 뿐인 손녀(오지영,26)도 아버지가 어머니를 폭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컸기 때문에 어머니가 할머니한테 학대를 하더라도, 할머니가 그랬던 것처럼 방관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위한 새로운 사업으로 청년회는 편집부를 따로 두고 월간잡지 『개벽』을 창간하는 한편 천도교소년회를 조직하여 ‘어린이날’을 제정하는 등 전적운동을 전개하였다. 그러나 1922년 교단의 주요지도자인 오지영․김봉국 등 천도교련합회의 일탈과 의암 손병희의 순도, 사회주의의 보급에
이 광 기
사람을 그리워하다 그 사람을 의심하게 되는 남자
남편 안중기 역
1969.4.10 , 영화 방송 출연은 많이 했지만,
연극은 ‘민들레 바람 되어’가 처음
손 희 승
모든 것을 지켜 볼 수 밖에 없는 여자
아내 오지영역
2009년 연극 ‘잇츠유’ , ‘마지막 20분 동안
서론:
죠하리(Johari) 창문은 개인과 타인 간의 상호작용, 의사소통, 그리고 자기인식을 이해하는 중요한 도구로서 심리학과 인간관계 연구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개념입니다. 이 창문은 네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지며, 각 영역은 우리 자신과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어떻게 인식하는지를 나타냅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