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증대하면서 이제 게임은 더 이상 청소년들에게 놀이가 아닌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 하면서 이런 게임에 대한사회적 관심과 우려가 증가하였다. 특히, 온라인중독이 사회적으로 큰 문제화가 되면서 게임에 대한 지나친 몰입을 통해 나타나는 여러 가지 사회병리학적 문제
게임종류 중 온라인게임의 소비자선호는 앞으로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이며, 이용하는 주요 원인은 재미와 스트레스 해소임.
현재 주요 온라인게임의 차별화 방향
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주요 온라인게임들은 각각 특징적인 차별화로 유저들이 게임을 하는 이유에 대한 대표 속성을 선점 하고
게임을 즐기는 사람으로 수정하게 되었다.
1.2. 선행연구 관점 비판 및 문제의식
온라인게임은 인터넷의 보편성 및 네트워크의 안정성, 실시간 여러 접속자들의 사용을 가능케 하는 컴퓨터 기술 그리고 이 외에 게임 내 문자, 음향, 영상이 어우러지는 멀티미디어 속성을 지니고 있다. 온라인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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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선행연구 관점 비판 및 문제의식
온라인게임은 인터넷의 보편성 및 네트워크의 안정성, 실시간 여러 접속자들의 사용을 가능케 하는 컴퓨터 기술 그리고 이 외에 게임 내 문자, 음향, 영상이 어우러지는 멀티미디어 속성을 지니고 있다. 온라인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