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의 현황과 강점에 관한 연구 및 중국에서 일어나는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한 대중문화의 특성과 수용자의 심리에 관한 연구는 드물다. 따라서 우리는 이 보고서를 통해 한국 온라인게임산업과 중국 게임시장의 현황과 가치를 알고, 한국 온라인게임이 중국 시장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게임과는 달리 온라인게임은 게임업체가 인터넷에 올려놓은 게임사이트에 접속해 즐기는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2. 온라인게임산업의 현황
1998년을 기점으로 계속되고 있는 온라인게임의 호황으로 많은 개발사와 유통사들이 온라인게임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이것은 '리니지')1998년 게임개발사 엔
제1절 온라인게임산업의 발전전망
온라인게임의 시장규모가 증대되어감에 따라 개발에 소요되는 기술과 결과물이 적용되는 분야가 점진적으로 확대되어가고 있다. 특히, 각종 신기술이 급속도로 유입되면서 새로운 개발 기법이 생겨나고, 이를 응용하여 또다시 새로운 기술이 생겨나는 복합 Multi
⊙ 인터넷 보급은 급속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추세
인터넷은 커다란 잠재적 시장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무한한 가치 창출 가능
⊙ 우리나라에 인터넷이 상당수 보급
온라인 PC방의 보급 → 온라인게임이 성공할 수 있는 기반
⊙우리나라 온라인게임의 세계 경쟁력
전세계
Ⅰ. 서론
20세기 최대의 문화컨텐츠사업인 영화산업을 대신할 21세기의 유망산업을 나는 자신있게 게임산업이라고 말하고 싶다. 한 예로 지난 98년 한국에 출시된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은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적인 곳까지 적지않은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당시 IMF로 국가 경제가 극심한 정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