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1.1 연구목적
요즘 게임시장을 살펴보면 ‘플레이스테이션’이나 ‘XBOX’ 등의 각종 비디오게임이나 ‘리니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과 같은 온라인게임들 중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게임장르 중 하나가 바로 RPG게임이다. 잠시 후 본문에서 소개 할 내용이지만 같은 RPG게
게임 플레이 스타일은 온라인이라는 새로운 환경 아래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등장하면서 변화하고 있다. 특히,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을 통해 MMO(Massively MultiuserOnline)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개발되었고 현재 게임시장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온라인게임의 장르별 점유율 그래
게임들로의 관심도를 증가시키는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게임시장 경쟁 심화와 기존 뮤온라인 한 가지 게임의 서비스를 통한 수익 구조를 다변화 하고자 2005, 2006년에 걸쳐서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출시할 예정이며 차세대 콘솔로 일컬어지는 XBOX360 등 비디오 게임 플렛폼으로 출시하게
게임 산업은 미국이나 일본 등 게임산업 선진국에 비해 역사가 짧고 발전도 늦었지만 최근 인터넷의 확산에 따른 네트워크 게임의 성장과 함께 게임 수요자 층의 폭발적 증가에 힘입어 게임산업의 발전의 가속화가 이루어지는 추세다.
특히 온라인게임산업은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한국의 온라인게임시장은 세계적인 수준
2008년 국내 게임 시장은 5조 6408억원. 수출규모는 10.9억달러
온라인게임시장은 2008년에 2조 5000억원을 넘음. 올해 3조가 넘을 전망
온라인게임 수익모델
정액제
계정비를 받는 방식
MMORPG 게임에서 사용하는 모델
이용자 수에 대한 고정적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