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국내 온라인광고시장분석
► 2010년에 약 1조 6천억 원으로 전체 광고시장의 약 20% 점유
► 2009년 부진한 성장 대비 2010년은 22.5% 성장 예상
► 2월 동계올림픽, 6월 지방 선거, 월드컵 등 Big Event가 호재로 작용하여, 온라인광고시장의 성장을 견인
► 검색 광고 – 약 1조 179억원,
및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시장에 공급함으로써 구체적으로 실현되고 있으며, 이는 닌텐도의 궁극적인 목적인 소비자 만족도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게임 산업의 핵심은 게임 장르의 수명 주기와 해당 장르를 좋아하고 즐기는 주요 이용자의 선호라고 볼 수 있다. 게임 장르의 수명 주기
하는 등의
게임이 주로 많아 쉽게 끝나지 않음
이용자의 SNS와 연계되어 구전으로 빠르게 전파
SNG 개발사는 대부분 ‘Freemium’이라는 수익모델로 운영
게임은 무료로 제공하되, 게임에 부수적으로 적용되는 아이템 및 게임 머니 판매와 같은
소규모 거래와 광고로부터 수익을 얻는 방식.
온라인 인맥관리, 유대관계 증진, 동질성, 협동성 등과 같은 경험들을 공유하며 비동시접속(asynchronous) 시스템으로 상대방에 대한 흔적 남기기를 통해 지속적 관계 맺기 및 인맥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의 온라인 게임에 비해 쉬운 인터페이스 위주의 게임이 주를 이룬다는 특성이 있다(이재학 2011).
시장에서 고립되다시피 하면서, 우수한 기술력에도 불구하고 향후 생존전망이 불투명하다고 평가 던 애플의 경우, 최근 오히려 시장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는 추세를 보인다는 점에서 출시 이후 어지럽던 시장을 단숨에 평정해 버리다시피 한 아이팟과 후발주자임에도 세계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에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