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은 2003년 이후 제작∙배급 시장과 소비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아울러 2006년에 온라인게임 수출은 약 6억불로 나타나 전년 대비 29.7%의 높은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게임 성장세는 정부의 지속적인 인터넷 인프라 투자와 더불어, 국내 게임업체가 2000년대 초
투자의이해3공통 ※ 다음 문항에 대해 교재와 멀티미디어 강의, 그리고 온라인 과제물 특강의 내용을 모두 참고하여 작성하시오 1. PER의 공식을 쓰고, 일정성장배당모형을 이용하여 PER을 성장률, 내부유보율, 요구수익률의 함수로 표현하시오. 2. 주식투자에서 성장주로 평가되는 주식은 가치주와 어떠
소액을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인 ‘토스’이다. 2015년 토스의 정식적인 서비스 제공이 시작된 이후 약 2년 만에 사용자가 600만명을 넘어섰으며 토스를 사용한 송금액의 누적 금액은 3조원을 넘어가고 있다. 비바리퍼블리카는 토스를 통해 현재 국내 핀테크 스타트업 투자 유치로는 역대 최대 규모인 550
온라인 서비스 제공 시, 서비스 제공사 와의 커뮤니케이션 불만제기 가능성이 높고, 지속적 관심 유발이 어려움
경제 위기 등 사회적 분위기와 맞물려, 상대적으로 소홀히 다뤄졌던 금융교육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확대됨
개인투자자들이 각종 학습효과를 통해 성숙된 투자문화를 형성해 가고 있
온라인 중심거래는 IT가 주도
사전규제에서 사후책임으로 기술중립성의 바젤협약 준수
작을 때는 유연하게, 크면 적정규제
영국, 300만파운드 , 미국, 300만불 이하는 非규제
정보 개방과 정보 보호의 균형
빅데이터와 개인 정보는 본인 동의 조건 균형
투자의 70%는 미국이 주도 시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