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플랫폼 사업자인 넷플릭스(Netflix)가 하나의 기업을 선정하고, 이 기업이 사회 구성론 관점에서 기술하였다.
II. 본 론
1. 넷플릭스(Netflix)
영상콘텐츠의 유통에 게임 체인저로 등장한 넷플릭스는 설립 초기부터 혁신에 혁신을 거듭하면서 성장했다. 비디오 대여업으로 시작하였던 조그만
1. 온라인콘텐츠란 무엇인가?
콘텐츠란 저작권을 주장할 수 있는 문자, 영상, 소리 등의 정보를 제작 가공해서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정보상품.
인터넷 콘텐츠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
조작적 정의
“저작권 문제에 상충되지 않는 인터넷 기반콘텐츠로,
서비스보다는 콘텐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접속 건수를 높여 광고를 기반으로 수익을 올리는 간접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수익 창출은 콘텐츠를 ‘공짜’로 이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온라인 시장이 급팽창하였으며, 많은 이용자들이 몰리다보니 이 같은 간접적인 수익을 창
기반으로 했던 아날로그식 접근으로는 복제가 자유로워진 디지털 영역에서는 통제장치를 확보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된 것이다.
다시 말해서, ① 과거의 일방향적인 정보전달 형태와 달리 디지털 정보통신 환경에서는 양방향적 커뮤니케이션 형태를 보이고 있어 제공자와 피제공자의 구분이 불
영상을 사용한다. 넷째, 영상 게임 인터랙티브한 비디오 게임을 통해 사용자와 소통하고 상호작용한다. 다섯째, 소셜 미디어 로 플랫폼에 업로드되거나 공유된 영상을 통해 개인, 기업 및 단체가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한다. 여섯째, 온라인 교육은 웹 기반 교육 플랫폼을 통해 강의나 교육 콘텐츠를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