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냅스터 판결은 온라인 음악시장에 대한 오프라인 사업자들의 승리를 의미하지 않으며, 오히려 온라인시장으로의 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컨텐츠를 확보해야 하는 특성으로 인해 사업자간 제휴가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세계 5대 음반사들은 올 여름을 온라인 음악시장으로의
► 2009년에는 2008년 하반기에 발생한 전 세계적인 금융위기를 거치면서 광고 시장 자체가 축소되는 경향
► 대표적인 예로 미국의 경우, 2009년 상반기 115억불 대비 5.3% 감소한 109억불 규모
► 경기 침체로 인해 2008년 대비 약 3% 하락하여 227억불 규모의 온라인 광고 시장 형성
► 신문과 잡
시사점 분석
첫째, 국내 온라인게임은 MMOG류의 게임이 아직 전체시장 매출액 규모의 63%를 차지하며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였으나 정부에서는 게임부문을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중점분야로 육성하려 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도 스포츠라는 건전한 놀이의 형태로 이용자들의 인식개선이 이루어지면서
향후 전망
1. 내수성장세 둔화 지속, 해외시장 다변화가 관건
05년 상반기 주요 온라인게임업체 12개사의 합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5.6% 증가한 4,587억원에 이른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넥슨이 캐주얼게임 ‘카트라이더’에 힘입어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160% 성장한 1,208억원에 이르렀기 때문이
온라인 유통시장의 현재
이 책에서는 비교적 온라인 유통시장이 안정기에 접어든 미국의 경우를 예로 들어 우리의 현재와 비교 분석하고 있다. 저자는 미국의 사례를 언급하고 경매는 이베이, 온라인 소매는 아마존, 포털은 야후였던 시대는 갔다고 지적한다. 즉 쇼핑 업태의 경계가 수렴되는 현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