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운동은 기본적으로 후보자나 정당과 같은 선거주체들이 선거에서의 승리를 목표로 자신의 이용 가능한 모든 인적・물적 자원을 동원하여 유권자들의 지지를 유인하고 획득하고 유지하기 위한 모든 조직적 활동을 의미한다. 그 대표적인 활동으로 선거전략의 수립, 조직의 구축 및 정비, 여
있는 경우에는 보기의 순서를 변경해가며 조사했다. 1)돌발상황에서 타인과의 접촉 선호 정도와 화장빈도수간의 관계 2)무의식적 태도변화와 화장빈도수간의 관계 3)온라인활동 활발성과 화장빈도수간의 관계 4)화장의도와 화장빈도수간의 관계, 5)추가 분석 등 총 다섯 장으로 나누어 분석했다.
(2) 온라인활동 적극성
-개념적정의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활동 적극성을 ‘카페, 블로그, 미니홈피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 얼마나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있는지’를 뜻하는 것으로 정의하였다.
-조작적정의
① 온라인활동 적극성 점수
이를 측정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2가지 문항으로 이뤄진
온라인 학습공동체로 보았다. Wenger(1998)는 가상학습공동체를 “learning-by-doing"로 설명하고 있다. 이는 일과 학습, 놀이와 학습, 더 나아가서는 실생활과 학습을 따로 분리하는 것이 아닌, 통합적인 측면에서 바라보는 것이다.
따라서 온라인 학습공동체란 온라인상에 형성된 공동체 활동이 궁극적으로
한국의 온라인 게임시장은 세계적인 수준
2008년 국내 게임 시장은 5조 6408억원. 수출규모는 10.9억달러
온라인 게임시장은 2008년에 2조 5000억원을 넘음. 올해 3조가 넘을 전망
온라인 게임 수익모델
정액제
계정비를 받는 방식
MMORPG 게임에서 사용하는 모델
이용자 수에 대한 고정적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