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프풍의 희극을 재흥 ·발전시켜 절찬을 받았다. 1892년 괴기한 미와 환상의 시극 《살로메》가 프랑스어로 쓰였고, 1894년 영역(英譯)되어 런던에서 출판되었다. 다음해 동성연애 혐의로 기소되어 재판 결과 유죄판결을 받고 2년 동안 레딩 교도소에 수감되었다. 참회록 《옥중기(獄中記) De Profundis》(1
그러나 19세기 말에 이르러 이러한 풍조의 반동 혹은 비판의 활동으로 상업자본주의가 경시했던 미적 예술을 강조하는 유미주의가 대두되게 되면서, 기존의 남성상과는 거리가 먼 퇴폐적인 양상이 나타나게 된다. 문필가 오스카 와일드로 대표되는 세기말적 유미주의는 동성애 성향과 화려한 의상을
그만 부상을 입어 잠시 이 동상에 머물며 쉬었습니다. 그날 밤 동상 위에서 자던 새는 차가운 물방울에 잠에서 깨게 됩니다. 새는 그 물방울이 왕자가 흘리는 눈물임을 알게 되었으며, 그 이유를 묻습니다. 왕자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도시에 살고 있는 불쌍한 병든 아이 때문에 울고 있단다." 그리고 새
그러나 한편에서는 인구가 도시로 지나치게 집중되었고 열악한 조건 아래에서 일하는 노동자의 생활은 비참하여 그 결과 차티스트 운동과 같은 급진적인 노동운동이 일어났다. K. 마르크스는 망명 중에 런던에서 《자본론(1867)》을 썼는데 그의 눈앞에는 비참한 영국사회의 일면이 전개되고 있었던 것
1. 작가소개
오스카 와일드는 셰익스피어 다음으로 많이 읽히는 작가이다. 시, 소설, 평론, 희곡들을 많이 썼는데 어린이를 위해 두 권의 동화책도 펴냈다. 그는 '예술을 위한 예술'을 부르짖으며 아름다운 것을 따르는 탐미주의 작가가 되었다. 그래서 그를 예술지상주의의 대표자로 부른다. 시<라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