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이슬람법을 적용할 권력과 권위를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지적하고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는 방법으로 필요할 경우 지하드(al-jihaad, Holy War)수행을 강조했다. 그의 국가권력추구는 현실의 문제점들을 이슬람의 참 신앙회복으로 해결하기 위한 전략이었다.
알 반나의 이러한 사상형성에는 그의
하비가 살던 시기는 일반적인 과학적 태도가 뒤바뀌는 시대였기 때문에 윌리엄 하비가 중요한 의학적 발견을 이룩할 수 있었던 배경이 되었다. 그는 이런 과학적 태도와 발상의 변화를 당시 다른 어떤 분야보다 보수적이던 의학계에 도입했다. 이런 업적만으로도 윌리엄 하비는 그의 분야에서 살아있
와하비(Wahhabi) 원리주의가 일어났다. 이러한 갈등적 경쟁관계에 있는 이데올로기 틀 속에서 아랍 세계는 4차에 걸쳐 아랍-이스라엘 전쟁을 겪었고, 특히 1967년의 제 3차 전쟁에서 패배하고 1970년 과격한 이슬람 원리주의자들에 의해 세속적인 민족주의자 사다트 이집트 대통령이 암살됨으로써 범아랍주
급증해 재정 위기를 초래하게 되었다. (대표적인 예로 1975년~1976년 IMF에 의해 구제된 영국을 들 수 있다.) 데이비드 하비, 최병두 역, 《신자유주의》, 2007, p. 29
'정부의 실패'를 뼈저리게 겪게 된 세계 경제에 이제 다시 국가의 개입을 줄이고 시장의 원리를 살리려는 흐름이 등장한 것은 당연지사였다.
와도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하다. 한 소비자는 무수히 많은 생산자와 거래하기 때문에 어느 특정 생산자로부터 강제를 당할 수 없고, 한 노동자는 수많은 고용주와 계약을 맺고 노동을 할 수 있으므로 어느 특정 고용주로부터 강제를 당할 수 없다. 시장에서 거래를 하는 어느 누구도 다른 사람을 강제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