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스나이더가 감독한 영화 왓치맨, 제목에서 풍기는 이미지는 조지 오웰이 쓴 「1984」의 빅브라더의 감시가 생각이 난다. 이 영화는 예전 개봉했을 당시에 영화관에서 봤던 영화이다. 그 때는 영화가 매우 힘들고 버거웠었다. 하지만 그 영상미가 마음에 들고 생각이 나는 장면이 많이 있어 이 과제에
더 이상 정의의 콘텐츠로만 사용하지 않게 되었고 좀 더 사회에 밀접되고, 현실과 가까운 존재로서 그려낸다. 대표적인 작품이 반정부적 성격을 강하게 드러낸 ‘브이 포 벤데타’. 그리고 히어로가 좀 더 일반인들과 가까운 존재가 되었을 것을 가상하여 그린 ‘왓치맨’ 등이 바로 그러한 작품이다.
왓치맨’의 경우엔 히어로의 세계관이 이미 만들어지고 오랜 시간이 지난 어느 시점에서 영화가 시작되고 로어 셰크라는 히어로를 따라 과거와 현재에 벌어지는 사회의 음모를 파헤쳐가는 과정을 필름느와르 형식으로 보여준다. 킥애스는 히어로가 되고 싶어 하는 평범한 인물 킥애스와 어릴적부터
인어공주
1. 줄거리와 OST
영화는 바닷가 위로 배가 지나가며 시작된다. 뱃사공들의 노래가 흐르며 뱃사공들 은 바다의 왕 트리톤과 인어족에 대해 이야기한다. OST: Fathoms Below 바닷속의 인어족과 생물들이 트리톤 궁전으로 모여든다. 트리톤 왕이 화려하게 등장하고, 궁중 악단의 지휘자 세바스찬이 뒤
<올드보이>는 주인공 오대수가 영문 모른 채 15년 동안 독방에 갇힌 뒤 풀려나서 누가, 왜 그런 짓을 했는지를 찾는다는 점에서 전형적인 범죄 미스터리물이라고 할 수 있다. 장르에 있어서 수사물과 미스터리물을 분리하자는 견해도 존재하지만 본문에서는 둘을 미스터리물이라는 카테고리로 묶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