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는 이리두 문화로서 동서남북 각각 100m에 달하는 대 궁전의 유적과 상대의 성터가 발견되었는데 이는 강력한 왕권의 출현을 의미하며 초기의 씨족장들과는 다른 신적인 권위를 지닌 존재가 출현하게 되었음을 보여준다.
상은 주의 무왕이 의해 무너지게 되는데(은주혁명) 이는 단순한 왕조의 교
문화형성에 큰 기여를 하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이렇게 널리 퍼진 이슬람이 각각의 지역에 정착하면서 미친 영향들을 세부적으로 살펴보고 역사와 관련하여 그에 따른 문화적인 측면에 대해 고찰해본다. 특히, 그 중에서도 이러한 이슬람 문명권이 형성된 데에 가장 큰 기여를 한 우마이야 왕조와 압
Ⅰ. 서 론
우마이야, 압바스 왕조의 연구를 통해 이슬람 초기 국가들의 정치와 문화 분야의 특징들과 전성기, 쇠퇴기를 겪게 한 제도들에 대해 연구하고 이를 통해 중동지역에 대한 이해를 더욱 심화시키자 한다.
연구에 앞서 연구 주제가 정치와 문화이기 때문에 정치와 문화에 대한 정의를 면밀히
왕조를 세우게 되었다. 그러나 알모라비데 왕조가 성립되었다고 해서 나아진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이전의 전성기를 유지할 수 있게 해주던 동방지역과의 교류마저 끊어졌다. 이미 이슬람인들의 지배 중심지였던 알 안달루스 지역은 크게 흔들리고 있었고, 여전히 톨레도는 카스티야 왕국의 영토였다
왕조에 관한 것이 바로 그것이다. 전통적인 중국의 역사가들은 이들, 이민족 왕조가 중국 풍습을 간절히 배우려 하여 마침내 중국 문화에 어떠한 지속적인 영향도 끼치지 못한 것으로 묘사하고 있다. 그러나 흥미로운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이 민족들은 자신들이 선호하는 중국 문화의 요소들을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