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여기(女妓)의 신역은 국가의 크고 작은 연향에서 악가무를 공연하거나 의장(儀仗)을 들고 시위(侍衛)하는 일이었으며, 50세가 되어야 기역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여악의 기예는 진풍정(進豊呈)과 중국사신접대에 중요했으므로, 기예가 뛰어난 경기는 2품 이상 관원의 첩이 되어 자녀를 둠
외국어 교육을 실시하였다.(정광;1990;23)
역관은 조정에서 외국사신과 그 수행원을 접대하고 변경에서 외국의 도래인이나 표류인을 상대하며 또 외국에 파견되는 사행에 참가하여 외국어 통역을 담당하면서 실제 외국어를 사용하는 기능직 관리이다. 중국의 역사 문헌에 의하면 역관에 대한 지칭으로
외국의 시신처리법을 우리나라에도 도입하여 현대화를 추구하자는 움직임도 있었다. 현대의 생활에서 전통적인 장례의 방법이 위생적인 측면에서 미비한 부분이 있다. 그리고 그 부분은 우리의 실정에 맞도록 개선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그 나라에서도 많은 문제점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방법을
Ⅰ. 서론
영화 〈인생〉의 감독인 장이머우는 중국의 현대사와 정치에 대한 비판에 초점을 맞춰 원작을 재해석하고 변형시켰다. 소설의 영화화과정에서 나타난 변화는 작품의 전체적인 주제를 비롯하여 이야기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쳤다. 이와 같은 변화는 서로 다른 매체의 차이로 인한 것이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