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의 학문이 자리잡고 있긴 하지만 그 궁극적 목표는 건강을 통한 인간의 행복 추구에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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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디자인·웹디자인·편집디자인 전공 분야에 대한 비전>
저는 웹디자인에 관한 감각을 넓히기 위해서 하루하루 업그레이드 되는 예스24, 인터파크, 모닝365 등의 홈페이지를 매일
아닌 경우출처나 정보원의 신뢰성을 따져가며 정보원으로서 사용 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사용한 정보로는 논문, 인터넷 뉴스 기사, TV 다큐 프로그램, 인터넷 블로그 관련 자료 등과 학내 네이버 카페 및 글로벌 존에서 만난 외국 학생들이 설문 조사에 응해주어 약 10명 정도 설문조사 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의 하위문화로써 자리를 잡아 갔으며 2000년대 이후로 청소년들의 주문화가 되었다. 팬덤 문화 초기에는 단순히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나 연예인에게 환호하고 좋아하는 것에 이르렀다면 현재의 팬덤 문화는 사회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활동을 하기도 한다. 그 영향에 대한 팬덤 문화의 실태를
대한 요구를 상당히 자유롭게 만든다. 예를 들어 인물의 묘사에 있어서 얼굴을 몸보다 크게 그리거나, 때론 몸을 실제보다 과장, 왜곡해서 표현함으로 인해 그림을 더욱 치밀하게 만들고, 작가가 의도한 대로 사실적으로 묘사할 수가 있다. 따라서 만화는 융통성이 있다. 다른 매체와 다른 독특한 특징
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보고 있다.
2. 관련 용어
1) 팬 : 운동 경기나 선수 또는 연극, 영화, 음악 따위나 배우, 가수 등을 열광적으로 좋아하는 사람. ‘애호가’로 순화.
2) 팬픽 : 만화·소설·영화 등 장르를 구분하지 않고 대중적으로 인기를 끄는 작품을 대상으로 팬들이 자신의 뜻대로 비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