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용도개발은 주거와 업무, 문화, 위락 등 다양한 기능을 밀접하게 연관시켜 편리성을 제고시킨 건물 또는 건물군으로서 우리나라에서는 60년대말 70년대초에 세운상가를 비롯한 상가아파트들과 80년대 초에 건설된 도렴, 마포지구의 재개발아파트, 그리고 최근에는 유행처럼 건설되고 있는 소위 주
용도에 주로 사용된다. 실제 어떤 곳에 사용되고 있는 가를 보면 복합재료 관련용도가 많다. 고무, 수지, 콘크리트의 보강섬유로써 주로 사용된다. 결국, 고무, 수지, 콘크리트의 가운데 슈퍼섬유를 다음에서 말하는 형태로 혼합 혹은 복합하여 고화시켜 사용하며 고무, 수지, 콘크리트를 단독으로 사용
높은 수준의 물성을 만족시키기 위해 원하는 성질을 가진 고분자 성분들을 서로 섞어서 합금(얼로이) 또는 복합소재(컴포지트)화 하는 경향이다. 자동차 외장재로 고분자재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내장재보다 내후성 내화학성 등 요구되는 물성이 많기 때문에 세 가지 이상의 성분을 섞어야 한
복합재료란
복합소재는 두 종류 이상의 물질을 결합하여 각각의 물질 자체보다 더욱 뛰어난 성질 또는, 새로운 성질을 가지게 만들어진 재료입니다.
최근 항공기들은 연료소비율과 성능 향상을 위해 기체 구조물의 높은 강도와 경량을 요구하여서 금속 재료보다 더욱 가볍고 강도가 높은 많은 종류의
용도가 다였던 ‘게임’이 아니다. 게임은 학교, 박물관, 영리단체, 심지어 군산복합체까지도 발을 넓혔다.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이 더는 딱딱하고 지루한 것이 아니라 비디오 게임과 결합하여 형식 자체가 바뀌고 있다. 마리넬리는 이렇게 많은 분야와 접목된 게임을 이야기하면서 ‘비문자 사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