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왕의 남자
1. 영화 선정 배경
‘왕의 남자’는 조선 연산군 일기 60권 22장의 기록을 바탕으로 조선 최초 궁중 광대들의 삶을 그린 연극 ‘이(爾)’ 를 원작으로 한 영화이다. 2005년 이 영화를 개봉했을 당시, 그 동안의 한국영화에서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던 ‘사극’ 영화라는 점과 주인공 ‘공길
영화제작비와 관객의 수
Ⅲ) 가설의 설정
= 영화 관객의 수는 영화의 제작비와 관계가 없다.
= 영화 관객의 수는 영화의 제작비와 관계가 있다.
Ⅳ) 우리나라영화 + 해외영화
⇒ 상관분석과 검정
상관계수의 값이 -0.16이 나온다. 유의도 a = 0.01로 양측검정했다. Z=-0.029로 -2.57<-0.029<
영화 속의 광고 ‘PPL(Product Placement)’ 광고 기법이다. 최근 들어 우리나라영화에도 PPL 기업광고가 성행하고 있다. 이는 치열한 기업간 경쟁의 격화와 세계화로 인한 시장의 글로벌화 때문이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까다로워진 소비자들의 니즈가 가장 큰 이유가 되고 있다.
광고의 홍수 속에서 식상해
1919년 우리나라영화 < 의리적 구투 >가 만들어진 이후 적어도 1980년대까지 우리 영화는 이데올로기에 의해 지배당했던 것으로 보인다. 일제 식민지 치하에서 한국영화는 ` 한국적인' 것을 두드러지게 드러냄으로써 식민지 지배에 수동적으로 저항하는 영화가 있었다. 해방과 한국 전쟁을 거치면서 반공
영화 <식스센스> 이후 충격적인 반전은 하나의 기류가 되어왔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지는데 이는 한국인의 사고 구조를 반영하는 우리말에서 원인을 어렴풋이 짐작할 수 있다. 다른 언어와 달리 우리말의 특징은 서술어가 뒤에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말을 끝까지 들어보지 않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