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국악계에는 서양 음악이나 대중 음악과 같이 국악이 결합하는 퓨전 음악의 시도가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음.
대부분 젊은 신시데 작곡가들이 주도
양방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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율려(律呂) : 12율의 양률(陽律)과 음려(陰呂)를 통틀어 일컫는 말.
(12율
재즈-락(Jazz-rock)
재즈 선율에 락 리듬이 같이 쓰인 미국의 대중음악 장르가 1960년대에 나타났는데 1970년대에 들어서면서 재즈-락 장르의 주요 곡들이 등장하였다. 이때 이러한 스타일의 음악이 ‘크로스오버’라는 이름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는데, 그 이유는 재즈-락(Jazz-rock)이라는 새로운 음악이 재
음악 장르는 재즈이며 1969년 트럼펫 연주자인 "마일스 데이비스"가 처음으로 재즈에 강렬한 록비트를 섞어낸 음악을 선보였다. 이로써 재즈록 또는 록재즈라고 일컬어지는 새로운 음악이 등장하였다. 이어 1980년대에 접어들면서 동서양의 크로스오버가 일어나고 이념과 문화를 초월하는 분위기가 조성
문화는 시간과 공간을 넘어서 흘러 다닌다. 음악 또한 그 흐름을 타고 함께 흐른다. 그러나 그것이 한 언어의 경계를 넘어서 다른 언어의 영역으로 이동했을 때에는, 원래의 모습을 그대로 지니지 못한다. 문화라는 변화의 흐름 속에서, 그리고 가요가 시대의 맥을 잇는 과정에서 숱한 대중가요들이 각
음악에 의한 정서 치유를 시도하면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들은 클래식 음악과 같이 전통 악기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세미 클래식풍의 새로운 음악을 발표 했는데, 이러한 작품들은 우리가 흔희 "경음악"이라고 부르는 단순한 묘사 음악의 수준을 넘어선 깊은 사상과 예술적 품격을 담은 음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