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시스템공학연구소(SERI)에서 처음 시작된 국내 워터마킹 기술 연구는 상명대.충남대 등 일부 대학들이 가세하면서 조금씩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이후 부산대·한국과학기술대(KAIST)와 일부 기업들이 가세하면서 본격적인 연구개발에 들어갔다. 현재 국내 워터마킹 전문업체들로는마크애니.실
개 요
워터마킹 기술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디지털 컨텐츠에 워터마크워터마크 : 불법복제를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기술로, 젖어 있는 상태에서 그림을 인쇄하고, 이를 말린 뒤 다시 양면을 인쇄하는 기술.
라고 하는 사용자의ID나 자신만의 정보를 삽입시키는 것이다. 이로써 불법적인 복제를 막
Ⅰ. 서론
조직의 노하우가 축적된 지식정보의 원활한 공유 및 문서관리 업무자동화 등을 돕기 위한 기업전산화 작업이 EDMS, KMS, ERP, EP, 그룹웨어 등의 도입을 통하여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디지털화된 중요 정보들이 쉽게 외부로 유출되는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하였고 막대한 경제적인
2. 디지털저작권관리기술
1) 디지털저작권관리기술의 의의
디지털저작권관리기술(DRM : Digital Rights Management, 이하 "DRM"이라 함)이란 웹을 통한 유료 콘텐츠의 안전한 배포를 보장하고, 불법 배포를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서버 소프트웨어의 한 종류로써 적법한 사용자만이 콘텐츠를 사용하게 하며, 과
Ⅰ. 서론
교육 컨텐츠의 제작에 있어서도 좋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제작비용이 소요될 것이고, 이를 조달하는 방법이 필요하게 될 것이다. 결국 유료화된 교육 컨텐츠 서비스 사이트가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이며, 제작비용이나 기술의 차이가 교육 컨텐츠의 서비스 품질 차이로 나타나게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