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마크의 가장 쉬운 예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지폐의 위조방지를 위하여 사용되어지고 있는 워터마크기법이라고 할 수 있다. 쉬운 예로 만원권 지폐에는 앞면 좌측에 세종대왕의 초상이 마킹되어 있고, 앞면 우측에도 숫자 10000이 마킹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디지털 워터마크는 다양
워터마킹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여 제시할 것이다. 또한 이러한 국가 주도 사업을 중심으로 응용 활성화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을 제시할 것이다.
현재까지는(주) 인지소프트를 방문하여 은행 문서 자동 처리 시스템을 견학하였으며, 대표 이사와의 인터뷰를 통하여 텍스트 워터마킹에 대한 시장
워터마킹을 통한 성공적인 저작권 보호가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응용이 다루는 컨텐츠는 기본적으로 복합미디어(multimedia) 형태이다. 텍스트 문서를 포함하여 정지 영상, 비디오, 오디오, 그래픽 요소 등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복합미디어에
Ⅰ. 서론
시스템공학연구소(SERI)에서 처음 시작된 국내 워터마킹 기술 연구는 상명대.충남대 등 일부 대학들이 가세하면서 조금씩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이후 부산대·한국과학기술대(KAIST)와 일부 기업들이 가세하면서 본격적인 연구개발에 들어갔다. 현재 국내 워터마킹 전문업체들로는마크애니.실
개 요
워터마킹 기술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디지털 컨텐츠에 워터마크 워터마크 : 불법복제를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기술로, 젖어 있는 상태에서 그림을 인쇄하고, 이를 말린 뒤 다시 양면을 인쇄하는 기술.
라고 하는 사용자의ID나 자신만의 정보를 삽입시키는 것이다. 이로써 불법적인 복제를 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