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으로 예상된다. 저장된 영상에 대한 불법 조작 방지, 불법 접근 방지 등의 목적으로 워터마킹이 사용될 수 있다. 현재는 비밀 번호와 암호화 기법을 주로 사용하고 워터마킹을 당장 도입할 가능성은 낮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분명 잠재적인 필요성과 시장이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워터마크의 기술이다. 가장 일반적인 워터마킹의 구현 사례이다. 소유권자의 정보를 표현하는 정보에 난수를 이용한 key를 이용하여 원본에 삽입하게 된다. 여러 가지의 신호 처리 공격에 강인할 수 있는 알고리즘으로 공간 영역(spatial region)과 주파수 영역(frequency region)등에 각각의 application에 알맞은
워터마킹을 통한 성공적인 저작권 보호가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응용이 다루는 컨텐츠는 기본적으로 복합미디어(multimedia) 형태이다. 텍스트 문서를 포함하여 정지 영상, 비디오, 오디오, 그래픽 요소 등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복합미디어에
알고리즘을 일반적으로 말하면 어떤 일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어떤 사람이 운동회를 개최하려고 한다. 그런데 비가오면 실내에서 농구를 하고, 비가 안오면 밖에서 축구를 하려고 한다. 이것을 알고리즘으로 나타내면입력: 날씨 날씨가 맑은가?
Ⅰ. 서론
신고전학파의 주장에 대해서 여러 학자들은 반론을 제기하고 있다. 그 중에서 특기할 만한 주장은 저작권은 민주시민사회의 형성에 필요불가결의 요소이고 따라서 저작권을 시장경제 메커니즘에 부속된 재화의 일종이라고 폄하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는 것이다. 이들은 표현적인 자원(ex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