Ⅲ. 말리노프스키가 계승한 기존의 인류학적 전통
사실 말리노프스키의 기능주의 ‘혁명’은 20세기 초 당시 영국 인류학의 전반적인 조류로부터 결코 단절된 것이 아니었다. 말리노프스키의 기능주의 이론의 핵심을 이루는 공시적 분석과 현대적 현지조사는 위에서 서술했듯이 말리노프스키가 주
주의를 극복하기 위한 개념으로 양성성을 도입하기도 했다. 결국 성적 불평등에 관한 개념 정의들간의 공통성은 성적 불평등주의에서 형성되고 정형화된 성에 관한 태도가 여성을 남성위주의 문화 속에서 예속적 존재로 왜곡시키며 비인간화시켰다는 점에 있다.
2) 역사
(1) 원시사회원시사회를 지
주의로 타락한 낭만주의에 반발했다.
첫째, 낭만주의의 지나친 감상에 대해 반대했다. 그래서 사실주의 작가들은 실제로 본 것을 충실하게 묘사하며 사실을 미화함이 없이 인간의 경험을 완전히 정직하게 표현하려고 하였다. 둘째, 심리문제 또는 사회문제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셋째, 사실주의 작가
사회적 의미를 획득하게 된다. 그럼으로써 인간은 긴 역사를 통해 각 민족에 고유한 일상적․노동적․전투적․유희적 문화 형태를 만들어 내고, 시대적․지역적으로 고유한 움직임의 문화를 형성하였다. 선사시대의 생존을 목적으로 하는 수렵활동과 최소한의 의식주를 해결한 후 남는 시
때문에 차별을 받고 보통 가정에서도 딸보다 아들을 더 잘 대해 준다. 여자라고 남자보다 지능이나 생각이 뒤지는 것이 아니다. 단지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부당한 대우를 받는 것이다. 여자가 큰 사업을 할 때 우리 주위에서 눈초리는 평범하지가 않다. 민주주의 나라에서도 이토록 편견이 심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