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사실과 창업 당시 그녀가 차지했던 정치적,사회적 위상을 새로운 시각으로 검토해보았다. 이를 통해 우리는 고구려와 백제 창업 당시의 사회적 성격과 국모의 국가적,정치적 의미를 알 수 있다.
<유교 사가들의 역사 왜곡>
유교적 강상론과 명분론에 입각해 삼국의 역사를 서술한 조선조의
원제국의 국제적인 문자를 제정하게 한 것이 파스파 문자다. 이것이 바로 서장문자를 개량한 정방형의 음절식 문자다.) 이런 시대적 상황에서 창조된 표음문자이며 이두의 약자이거나 주변의 문자제정처럼 기성의 문자를 모방한 것이 아니었다. 김민수, 『신국어사』 일조각, 1996
1-2. 창제의 주체
2. 한국사회 내 몽골사람들의 현황
1) 한국사회에서의 몽골인들이 생각하는 어려운 점
일중소기업협동조합은 국가별로 외국인 산업연수생의 성격 및 생활습관을 정의할 때 몽골인들을 외관이 한국인과 유사하며 외지생활에 쉽게 적응하고 체력이 강하고 생활력이 강하다고 했다.
산업연수생의
원제국지배(元帝國支配)하에서 파괴된 중국문화가 명(明)의 건국으로 제자리를 되찾아 부흥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다. 그것은 원조치하(元朝治下)에서 중국역사상 처음으로 전 국토가 북방민족에 의해 완전히 지배되었고, 따라서 중국문화의 전통으로 볼 때 원조치하(元朝治下)의 한문화(漢文化)는
(1) 쿠빌라이와 원의 건국
쿠빌라이가 원나라를 수립하면서 몽골 제국은 유목민과 농경도시민이 공존할 수 있는 거대한 건조농업지대를 지배하는 새로운 형태의 정복왕조로 변모했다. 처음에 쿠빌라이는 몽골 제국 제4대 칸인 몽케로부터 중국 방면의 국정을 담당하는 대총독으로 임명되었다. 평소에